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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 이용약관 2019. 3. 6. 16:43

    제 1 조 (목적)

    1. 필톤(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작가의필터(작가의필터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서비스 등을 통칭하여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을 통해 "서비스" 사용자("사진작가 유저"를 통칭하여 이하 "유저"라 합니다)들이 사진앱개발을 의뢰하고 필톤에서 개발하여 앱스토어에 출시, 판매, 수익배분을 제공합니다.

    2. 본 이용약관은 작가의필터 및 작가의필터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유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이용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유저"가 이용할 수 있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유저"라 함은 본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사진작가 계정으로 유저 가입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 "고객"이라 함은 "유저"가 서비스를 이용해 제공한 정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앱을 "애플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4. "사진작가 계정"이라 함은 "이메일주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구글"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기반한 로그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5. "애플앱스토어"라 함은 주식회사 애플에서 앱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판매시스템을 의미합니다.

    6. "앱"이라 함은 핸드폰에 설치가능한 소프트웨어 제품을 의미합니다.

    7. "GPID"라 함은 "회사"에서 본 서비스를 완전히 이용할 수 있는 유저에게 발급되는 코드를 의미합니다.

    8. "필터"라 함은 소프트웨어 적으로 이미지의 색을 변경하는 데이터집합 혹은 색을 변경시키는데 필요한 정보를 가진 이미지를 일컬으며, 사진처리 소프트웨어에서 일컫는 "프리셋"과 같은 의미입니다.

    9. 본 이용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유저"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의 지정된 공간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및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와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내의 지정된 공간에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유저"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유저"에게 약관 개정 사실을 따로 통지하면서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유저"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유저"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유저"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유저"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에는 "회사" 역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 약관"이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본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르며,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관례 혹은 관습에 따릅니다.


    제 5 조 (가입)

    1.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다는 사실을 확인받은 후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성립됩니다. 이 경우 "가입신청자"는 아래의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i. "가입신청자" 본인은 만 20세 이상의 개인이고

    ii.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며

    iii. 본 이용약관을 위반할 경우 제재조치가 취해질 수 있음을 인지하고 이에 대해 동의합니다.

    2. 만 20세 미만의 가입신청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가입신청자"에게 가입을 위한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가입은 "가입신청자"의 신청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가입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하지 않을 수 있고,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i. 본 약관에 의해 이전에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유저"가 다시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ii. 본 약관에 의해 탈퇴했던 "유저"가 다시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iii. 가입신청서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iv. "가입신청자" 혹은 "유저"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v.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타 "유저"에게 해가 되거나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vi. "가입신청자" 혹은 "유저"가 만 20세 미만인 경우

    5.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유저"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을 구별할 수 있고, 서비스 사용에 있어 등급에 따른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가입완료된 "유저"는 "회사"에 "앱개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유저의 요청을 바탕으로 GPID발급 유무 및 앱 개발진행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10. "유저"가 GPID를 발급받은 경우 "앱"개발 서비스를 이용하여 앱개발을 "회사"와 같이 진행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진행과정 중 GPID회수 및 개발진행을 중간에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유저 정보의 변경)

    1. "유저"는 계정 메뉴 등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유저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의 입력, 혹은 "회사"에 요청을 통해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유저"는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을 변경할 경우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유저"는 이메일 주소가 변경될 경우 이를 지체 없이 "회사"에 알리거나 개인 정보 변경을 통해 변경 등록을 해야 하며, 유저 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 정보의 수집 및 보호)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유저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제 1항에 따라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회사"는 "유저"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3. 다만, "회사"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유저의 아이디 등의 관리에 대한 책임)

    1. "유저"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은 "유저"에게 있으며, 유저의 고의 혹은 과실로 인하여 이를 제3자가 이용할 경우 이에 대한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유저에게 있습니다.

    2. "유저"는 "아이디",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유저"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유저"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유저"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 사진이미지에 적용 가능한 필터 앱개발 서비스 

    ii. 앱 번역서비스

    iii. 애플 앱스토어 출시 서비스

    iv. 앱의 유지보수 서비스

    v.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유저"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앱" 개발은 "회사"의 가입이후 "회사"에서 지급된 "GPID"등록이 이루어진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3. "서비스"상에 "GPID"가 발급되지 않은 유저는 서비스에 사용 제약이 따르며, 앱을 만드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가 기술상, 혹은 업무상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만일 서비스 제공의 중단이 24시간을 초과할 경우 회사는 제 10조에 따라 "유저"에게 사전 통지하며,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7. "유저"의 서비스 이용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8. "유저"의 서비스 이용이 정상적인 절차에 따라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가 개입하여 유저의 행위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판단의 권한은 전적으로 "회사"에 있습니다.

    9. "유저"가 제출한 정보를 토대로 "회사"에서 "앱" 및 "앱스토어"에 기재되는 내용을 작성하며, 회사의 판단하에 "앱"개발을 거절 또는 유보 하거나 "앱스토어"판매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유저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유저"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에 등록된 유저의 이메일로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경우에 "유저"가 고의 혹은 과실로 허위의 이메일을 입력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유저"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내에 뉴스를 발행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유저"의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 사실을 통지합니다. 단, 서비스 변경 혹은 종료가 전체 유저, 혹은 불특정 다수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내의 뉴스 발행, 혹은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를 통하여 유저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 종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유저"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유저계약 성립)

    1. "회사"는 "유저"가 제출한 "앱"정보 및 "앱스토어"관련 정보가 "회사"의 운영 원칙 또는 적법성에 위배되는 사항이 발견될 경우, 언제든지 수정 및 개선을 요청하거나 거절, 수익지급중지 및 판매중단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유저"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내 필요한 기재항목을 입력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3. "회사"는 제3항과 같이 신청한 유져 중 아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강제로 회원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i. 가입 신청자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소셜 미디어 계정을 이용한 경우

    ii.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iii. 부정적인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된 후 1년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iv. "유져"와 거래를 진행함에 있어 관련법 또는 회사의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사항이 발견될 경우

    v.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유져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vi. "유져"가 "회사"를 공개적으로 비방하는 경우


    제 13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유저"에게 경고, 서비스 이용 제한, 서비스 이용 중지, 수익지급중단, 혹은 서비스 영구 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액에 상응하는 금액을 환수할 수 있습니다.

    i. "유저"가 회사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고의 혹은 과실로 방해한 경우

    ii. "유저"가 제16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iii. 명의 도용 및 결제 도용,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 중대한 범법행위가 발생한 경우

    iv. "유저"가 이미지, 폰트, 음원 및 기타 라이선스 위반을 한 경우

    v.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제1항의 위반 사항을 판단하는 권한은 전적으로 "회사"에 있으며, 이에 따른 이용 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얻은 수익은 지급 중단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유저"가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유저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유저"는 "회사"로 서비스 이용 재개 신청을 통해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제1항에 의해 "회사"가 "유저"에 대한 제재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이를 바로 시행할 수 있으며, 유저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를 통지합니다. "유저"는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메일을 통해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하고, 소멸한 혜택은 부활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명예 훼손, 저작권 침해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할 수 있는 경우, 다른 유저 또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고 회사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경우, 기타 게시물이 게재되어서는 안 될 중대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회사의 단독 판단에 따라 블라인드, "앱" 판매 중지 및 삭제, 수익지급중지, 제재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유저"의 이미지, 폰트, 음원 및 기타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유저 혹은 제3자가 유저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앱" 판매중지 및 수익지급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앱, 수익지급 및 접근 제한과 관련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 등은 앱, 수익지급 및 접근 제한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7. "회사"는 "앱"을 애플스토어 판매를 시작하고 1년뒤부터 "회사"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앱"의 판매 중단, 삭제를 할수 있으며, "유저"에게 할당된 GPID를 회수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유저에게 판매 중단, 삭제, GPID회수를 시행하기 1개월 전에 "유저"에게 이메일 주소로 이를 통지합니다.

    8. "유저"는 "앱"판매중 동일하거나 유사한 사진관련 앱을 제작 및 판매에 관여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시 "회사"는 법적 조치와 앱 판매중단, 수익지급중단,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앱"이 최근 1년안에 판매 중이었다면 "유저"가 마지막 6개월간 지급된 수익의 5배의 금액을 "유저"가 "회사"에게 배상하거나 "회사"가 "유저"에게 지급해야할 수익에서 회수할 수 있습니다.

    9. 서비스 해지 이후 향후 1년간 유사한 사진관련 앱에 제작 및 판매에 관여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시 마지막 6개월간 지급된 수익의 5배를 "유저"가 "회사"에 배상하도록 합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기본 법률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알게 된 유저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회사"는 "유저"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유저"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유저"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유저"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5 조 (유저의 의무)

    1. "유저"는 아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i. 유저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ii.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iii.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iv.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 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v. "회사"나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vi. 다른 유저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vii.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수익지급 받는 행위

    viii. 피라미드 조직이나 테러 조직 등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을 게시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ix.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x.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xi.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xii.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세지를 발송하는 행위

    xiii.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xiv. 스토킹(stalking), 욕설, 글 도배 등 다른 유저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xv. 다른 유저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xvi. 불특정 다수의 유저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할 목적으로 다른 유저들의 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xvii.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xviii. "회사"의 서비스 설명이나 약관 등 "회사"의 지적 재산을 "회사"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도용하는 행위

    xix. 서비스 내의 정보를 "회사"의 경쟁사, 혹은 잠재적 경쟁사에 제공하는 행위

    xx. "회사"의 서버 등 "유저"들에게 개방되지 않은 부분의 정보에 접근하는 행위

    xxi. 개인 정보를 노출하거나 개인 연락처를 노출하는 방법으로 "회사"와 사전에 동의되지 않은 "서비스" 외의 개별 거래를 시도하는 행위

    xxii.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xxiii. 기타 다른 유저의 서비스 사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xxiv. 기타 "회사" 및 서비스에 위해가 될 수 있는 행위

    xxv. "유저" 본인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위임하는 행위

    xxvi. 이미지, 필터, 폰트, 음원 등을 무단 도용하여 사용한 경우

    xxvii. GPID가 발급된 "유저"만 사용할 수 있는 필터제작 관련 기술을 타인에게 노출, 일반공개 및 타사에 기술 유출하는 행위

    2. "유저"는 아래에 해당하는 의무를 지켜야합니다.

    i. "유저"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앱개발에 필요한 정보 및 필터 개발을 완료 해야합니다.

    ii. "유저"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확한 은행정보를 제공하며 은행정보 변경이 발생할시 조속히 갱신해야합니다.

    iii. "유저"가 제2항의 사항을 지키지 않을 시 "수익"는 지급이 보류되며, 1년이상 보류된 금액은 "회사"가 회수 할 수 있습니다.

    iv. "유저"가 사용하는 이미지는 본인이 촬영한 이미지를 사용하며, 본인이 창작한 이미지가 아닌 경우 해당 이미지의 출처와 라이선스 정보를 "회사"에 통보해야합니다.

    v. "유저"가 사용하는 필터이하 프리셋은 다른 제품을 무단 도용하여 만들지 아니합니다. 무단 도용과 관련한 법적 책임은 모두 "유저"에게 있습니다.

    vi. "유저"가 사용하는 폰트는 반드시 오픈폰트라이선스(OFL) 및 아파치 폰트 라이선스 2.0(Apache License, Version 2.0)의 폰트를 사용해야 하며, 별도의 폰트 사용시 반드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vii. "유저"가 사용하는 음원은 반드시 CC0에 해당하거나 CC-by에 속해야 하며, 음원 계약을 "유저"가 체결한 경우 이에 따른 확인사항을 회사에 제공해야 합니다.

    viii. "유저"가 제4항,제5항,제6항의 의무를 다 하지 않는 경우 이에 대한 법률적 책임은 "유저"에게 있으며, "회사"는 해당 "앱"의 판매 중지, 삭제, 수익지급중지 등 "서비스"사용 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ix. "유저"는 "앱" 출시이후 기존 입력된 "인스타그램아이디"에 "앱"에 대한 소개 혹은 다운로드 링크를 포함시켜야 합니다. 이를 이행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회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협의 되지 않은 상황에선 "회사"에서 수익지급을 중단 할 수 있습니다.

    3. "유저"는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회사"는 유저가 제1항, 혹은 제2항에 저촉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앱"을 앱스토어 판매 중지 또는 삭제 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 제한, 수익지급 중지, 계약 해지, 영구 탈퇴, 민형사상의 고소/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액에 상응하는 금액을 환수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저작권)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유저"가 제공한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제외 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유저"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유저"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양도시 양도받은 회사에 "유저"와의 계약 및 약관에 따른 권리도 같이 양도 됩니다.


    제 17 조 (이미지의 저작권)

    1. "유저" 서비스 내에 사용한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 이미지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해당 이미지가 타인의 지적재산권, 재산권, 초상권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유저"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유저"가 서비스 내에 제공하는 이미지는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유저"는 문의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형성된 "유저"의 이미지, 텍스트, 앱정보 대하여 광고, 프로모션 제3의 유저의 요청에 대한 광고물 제공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4. "회사"는 광고, 프로모션 및 기타제휴를 위한 목적으로 "유져"의 이미지를 다른 "회사"에 제공할 수 있으며, 이미지 제공시 이미지 사용 기간을 1년이하로 지정하여 제공하며, 이미지 허용기간이 지난뒤 "유져"가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이미지 사용 기간을 연장 해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2항, 제3항 및 제4항 이외의 방법으로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사전에 "유저"에게 고지해야 합니다.

    6. 타인의 비방이나, 고객 개인을 위한 이용, 악의적인 목적이 아닌 앱소개를 목적으로 블로그, 홈페이지, SNS에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서비스 이용이 종료 된 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유저"에게 이미지 내의 초상권사용동의서, 재산권동의서 또는 이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 동의서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정보의 관리)

    1. "유저"의 글, 이미지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보 없이 게시물의 숨김 및 삭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i.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 위반

    ii. 타인의 명예 훼손 및 권리침해

    iii.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

    iv. 영리 및 광고 목적

    v. 기타 서비스 운영 정책에 반하는 경우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시스템의 오류 등으로 이미지, 앱 및 앱개발 정보가 손실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의 손실 및 삭제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콘텐츠의 저작권)

    1. "유저"가 "앱"으로 등록한 앱의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앱"내의 "필터"의 저작권은 "유저"에게 있습니다. 등록한 "필터"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법적 책임은 "유저"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유저"는 사진 및 콘텐츠에 대하여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1년 동안 사용권을 가지며, 콘텐츠의 복제권, 전시권, 배포권, 대여권, 공중송신권, 공연권을 가집니다. 2차적 저작물 작성권을 "회사"에 부여합니다. 또한 "앱"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회사"는 "앱"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유저"가 등록한 인스타그램계정, 페이스북계정, 유튜브계정, 홈페이지 주소 및 "유저"가 제공한 마케팅 정보를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거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유져"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생성한 결과물은 "회사"의 기술노출의 우려가 있으므로, 외부로 반출할 수 없으며 무단으로 반출시 "회사"는 민형사상의 고소/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수익지급)

    1. "회사"는 "유저"가 서비스를 이용해 개발된 "앱"판매로 애플, 구글 혹은 광고회사로 부터 지급받은 수익 중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매출"로 정합니다.

    2. "매출"의 20%를 "필요경비"로 정합니다.

    3. "유저"에게 지급해야할 금액 중 원천세를 제하지 않은 금액을 "지급대상금액"이라합니다.

    4. "회사"는 "매출"에서 "필요경비"를 제한뒤 40%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대상금액"으로 정합니다.

    5. "회사"는 "유저"에게 지급할 "지급대상금액" 중 원천징수세율 3.3%만큼 차감하여 지급하며, 원천징수세율은 국가가 정한 세율기준에 따라 변경될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지급받은 수익의 통화가 원화가 아닌 경우, 지급받은 계좌의 날짜에 해당하는 환율을 적용합니다. 이때 환율확인은 회사가 선택한 제1금융권 은행에서 수익이 지급된 날짜의 최종고시 환율을 따르도록 합니다.

    7. "회사"는 "유저"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등록한 은행정보를 확인하여 지급을 하며, 잘못된 은행정보 기재로 인한 책임은 모두 "유저"에게 있으며 이로인한 손실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애플 및 광고사로부터 지급받은 금액을 30일안에 "지급대상금액"산출하여 지급하며, 60일까지 지급이 지연이 될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지급 시일이 60일이 넘어갈 경우 "유저"에게 지급지연사유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10. "회사"는 "유저"의 본인 은행계좌에 입금하며, "유저"는 타인의 은행계좌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11. "유저"가 타인의 은행계좌이용 및 부정 이용 적발시 "회사"는 지급중지를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앱"의 판매중지, 삭제, 계약 파기를 할 수 있습니다. 

    12. "유저"가 타인의 은행계좌이용 및 부정 이용 적발시 부정지급된 전체금액을 회사에 반환해야합니다.

    13. "회사"는 지급 및 세금 관련 정보를 위해 개인 정보를 "유저"에게 요구 할 수 있으며, "유저"가 개인정보제공 요구 거절시 수익지급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14. "유저"의 "연락두절", 잘못된 "은행계좌" 정보 및 기타 "유저"의 사유로 지급이 1년이상이 된 금액은 지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5. "회사"는 정산일 기준으로 유저에게 지급할 "지급대상금액"이 10만원이상이 되었을때 지급되며, 정산일 기준으로 "지급대상금액"이 10만원 미만인 경우 "지금대상금액"을 이월하여 다음달에 수익과 합산하여 다음달 정산일에 지급여부를 다시 결정합니다. 단 회사의 사유로 지급할 금액이 10만원이하이더라도 지급 할 수 있습니다.

    16. "유저"의 은행계좌가 국내가 아닌 경우 회사는 인보이스를 제공하며, 세금 및 관련 처리 관련 협의 이후에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17. "유저"의 은행계좌가 국내가 아닌 경우 발생하는 송금 관련 비용은 "유저"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18. 수익 지급통화는 "회사"가 정하는 원화이외에 외화로 지급할 수 있으며 외화 금액은 한화에 상응하는 금액을 지급합니다.

    18. "회사"는 "고객"이 특정기능이나 서비스를 인앱 결재시 구매내역을 서버에 저장하여 다른 앱에 동일한 기능을 반복구매 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인앱결재가 이루어진 앱의 필터를 만든 "유저"에게 매출이 발생합니다.

    19. "유저"의 해지 및 탈퇴시 정산지급되는 금액 중 1천원 미만 금액은 내림계산 지급될 수 있습니다.

    20. "고객"의 환불 관련 정책은 애플 및 광고사의 정책에 따르도록 합니다.

    21. "유저"의 해지 및 탈퇴시 "고객"의 환불 및 정산을 위해 3개월까지 지급을 지연 할 수 있습니다.

    22. "유저"의 사유로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법적문제가 해결될때까지 지급이 중단 할수 있으며, 법적책임 문제에 소요된 "회사"의 비용 및 분쟁해결 비용만큼 차감 할 수 있습니다.

    23. "애플" 및 광고사로 부터 수익이 지급될때 지불하는 이체비용 및 국내계좌이체에 발생하는 비용은 "회사"에서 부담합니다.

    24. "고객"의 사유로 "환불" 된 금액은 향후 지급될 매출에서 차감되어 계산됩니다.

    25. "회사"는 "필요경비"이상 발생하는 경비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며, "유저"는 "필요경비"에 이의를 제기하거나 사용내용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26. "회사"가 "지급대상금액" 산출시 1000원 미만의 금액차이의 오차가 발생할수 있으며, "유저"는 이에 대해 이의제기를 하지 않습니다.

    27. "회사"의 계산착오로 인한 미지급 금액 발생시 빠른 시일내에 "유저"에게 미지급금을 입금합니다.

    28. "회사"는 세금신고를 위한 추가적인 "유저"의 개인정보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유저"의 개인정보 제공지연 및 거부는 지급지연 사유가 될 수 있으며, 이로인해 1년이상 미지급된 금액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9. 교육 기관에서 Apple School Manager를 통해 앱을 대량 구매 시 할인된 가격으로 앱을 제공하며, 정확한 규칙은 Apple의 정책을 따릅니다.


    제 21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유저"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i. 천재지변, 노사분규, 정부의 규칙과 규정, 전쟁을 포함한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ii. "유저"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의 경우

    iii.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iv. 기타 "회사"의 고의 혹은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별도의 계약으로 특정하지 않은 경우 앱, 광고의 질이나 신뢰도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발생한 "유저"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유저 간 또는 유저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2 조 (준거법 및 재판 관할)

    1. "회사"와 "유저"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유저"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수원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이후 적용일 이전에 가입한 신규 유저에 대해서는 전단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저 가입 시점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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